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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해당 증명서의 경우 정부 24와 위택스에서 발행가능한데 위택스에서 발급 받는것이 조금더 수월하다고 하여 위택스 발급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추가로 정부 24에서 발급받는 방법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란? 특정세목에 대하여 지방세의 부가사실을 증명할때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

 

우선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의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우선 위택스에 접속해 줍니다.

 

위택스는 다읽어보시고 이쪽으로 이동하시면됩니다.

 

위택스 바로가기

 

 

위택스에 접속하시면 해당 화면이 보입니다.

 

모든 증명서 발급에는 본인인증이 필수라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이 필요하게됩니다.

 

디지털패스로그인도 있고 QR코드 로그인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생활하면서 인증서 없으면 불편한점이 꽤나 많기 때문에 꼭 미리미리 발행해두면 좋습니다.

그때 그때 필요할때 발급받고 하려면 또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메인메뉴의 납부결과 -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선택해줍니다.

로그인과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선택은 순서가 바뀌어도 괜찮습니다.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페이지입니다.

 

성명/법인명, 주민/법인번호, 주소, 상호등을 선택해줍니다.

 

 

 

신청내용이 필요 내용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고 과세년도, 사용목적등을 선택하고 세목별 과세증명서 출력버튼을 눌러줍니다.

 

 

 

 

아 그리고 인터넷 발급시 출력을 해야하는데 출력시에는 내 PC와 바로 연결되어있는 프린터가 꼭 있어야합니다. 혹 직접 연결된 프린터가 있는데도 잘 안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보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과세내역 목록조회 페이지에서 원하는 항목만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모두다 선택하여도 되고 필요사항만 선택하여도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출력입니다.

 

이상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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